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7-27 07: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정전협정체결 64주년…북 결의대회

정전협정 체결 64주년이자, 우리 정부가 북측에 군사회담을 제안한 시한이기도 한 오늘(27일), 북한이 미사일 발사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한은 군 결의대회를 여는 한편, 미국이 오판을 하면 핵 선제 타격을 하겠다는 주장도 했습니다.

2. 오늘 문 대통령-기업인 청와대 만남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 총수들의 간담회가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청와대에서 열립니다. 이에 앞서 참석 기업들은 잇따라 현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고용 창출 계획 등을 내놓고 있습니다.

3. 이용주 의원 8시간 조사…의혹 부인

국민의당 제보 조작사건으로 검찰에 소환된 이용주 의원이 8시간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이 의원은 오해가 있었던 부분을 모두 소명했다며 다시 한번 관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4. '블랙리스트' 김기춘 등 1심 선고

특검이 문화계 블랙리스트로 기소한 김기춘, 조윤선 등 7명의 1심 선고가 오늘 나옵니다. 같은 혐의를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5. 미국 금리 동결…뉴욕증시 최고치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현재 1%에서 1.25%인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변동성이 해소되면서 뉴욕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6. 오늘도 폭염…밤부터 중부 장맛비

오늘도 낮 기온이 광주 34도, 서울 32도에 이르는 등 폭염이 이어지겠습니다. 밤부터는 중부지방에 장맛비가 내리고,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