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춤한 트럼프, '파격 감세안' 카드 꺼내며 표심 잡기

입력 2015-09-30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대선 공화당 내 막강한 후보였던 트럼프, 최근 지지세가 주춤하자 세금 카드를 들고 나왔습니다. 미국 가구의 절반 이상에 소득세를 한 푼도 물리지 않겠다는 파격적인 감세안을 내놨습니다.

채병건 워싱턴 특파원입니다.



[기자]

공화당의 1등 후보로 독주하다 최근 당내 경쟁자인 벤 카슨과 칼리 피오리나에게 바짝 쫓기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파격적인 서민층 감세안으로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 연소득이 2만 5천 달러 미만이거나 부부 합산 5만 달러 미만이면 소득세를 전혀 내지 않게 됩니다.]

현재 미국 가구의 약 45%가 소득세를 안 내는데, 이를 50% 이상으로 확 늘리겠단 겁니다.

미국이 외국과 맺은 군사적, 무역적 협정이 불공정하단 주장도 폈습니다.

한국의 안보 무임 승차론을 또 들먹이며 주한 미군 주둔 비용, 즉 방위비 분담금을 재협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 군대 비용을 재협상할 겁니다. 우리가 한국과 독일을 지켜주고 있어요.]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도 재협상 또는 파기하겠다고 해 향후 한·미 FTA까지 문제삼을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이민자를 껴안으라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미 메시지에 직격탄을 맞았던 트럼프가 돈 문제로 이슈 전환에 나서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교황 "우리도 한때는 이방인"…미 정치권에 작심 발언 토크쇼서 춤추는 힐러리…작정하고 망가지니 살아났다 "내 얼굴이 어때서?" 피오리나 지지율 ↑…트럼프 ↓ 오늘 12개 상임위 국감…복지위, '메르스 사태' 점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