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20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불청객' 중국발 미세먼지…서울 오늘 밤 '나쁨'

중국발 미세 먼지가 들어오면서 약 100일 만에 오늘(20일) 밤 서울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모레까지 공기가 안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내일 수도권에서는 올 가을 처음으로 미세먼지 예비 저감 조치까지 시행됩니다.

2. 여당 "공수처법 우선 처리"…한국당 반발

민주당이 패스트트랙 사법개혁안 가운데 공수처법을 우선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을 뺀 나머지 야당들과의 2차 패스트트랙 공조도 다시 검토하기로 했는데 한국당은 반대 입장을 강력히 나타냈습니다. 

3. '위안부 조롱' 논란…유니클로 광고 중단

유니클로가 일제강점기 피해자 비하 논란을 일으킨 새 광고를 전면 중단했습니다. 앞서 유니클로는 어떠한 의도도 없었다고 해명했지만 비판이 거세지면서 광고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4. 가수 활동하러 한국 왔는데…성매매 강요

가수를 하러 한국에 왔지만 유흥업소로 보내져 성매매를 강요받다 결국 불법체류자가 되는 필리핀 여성이 아직도 많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UN 등 국제사회의 지적에도 정부의 허술한 비자 발급과 사후 관리가 나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5. 툭하면 승객에 봉변…고단한 역무원들

서울 지하철 역무원들이 최근 5년 동안 승객에게 폭언이나 폭행을 당한 것이 500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는 데 깨웠다고, 교통카드가 안 찍힌다고, 그 이유도 다양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