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케이X면도, 리메이크 곡 '와이' 1일 자정 공개

입력 2016-09-01 07:59 수정 2016-09-01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러블리즈의 케이와 래퍼 면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탄생한 프리스타일의 '와이(Y)'가 공개된다.

케이와 면도의 '와이'가 1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최근 JTBC 걸스피릿을 가창력을 뽐낸 케이와 Mnet '쇼미더머니5'를 통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면도(myunDo)가 참여해 2016년 버전의 새로운 '와이'로 재 탄생 한다.

2016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와이'는 이별에 대한 슬픈 마음을 담담하고 현실적으로 표현한 래퍼 면도의 가사와 플로우에 케이의 부드러우면서도 애절한 보컬이 원곡 이상의 감동을 들려준다. 여기에 범주(BUMZU) 특유의 소울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번 리메이크에는 트와이스,씨스타등을 비롯해 현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팀 '블랙아이드 필승'이 원곡의 색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들려줄 수 있도록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이날 음원과 함께 리메이크 곡 '와이' 특유의 섬세하고 세련된 가사의 감동을 전달하기 위한 리릭(Lyric)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와이'의 원곡자인 프리스타일은 SNS를 통해 "프리스타일 '와이'를 러블리즈 케이느님께서 소화 했다는게 참 대단합니다.곧 공개되는 '와이' 리메이크 저도 기대합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프리스타일의 '와이'는 연인과 헤어짐의 아픔을 노래한 랩 가사와 피처링한 여성 보컬의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곡으로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장기 집권하며 감성 힙합 발라드의 새 지평을 연 곡이다.

한편 러블리즈의 케이, 면도, 범주, 블랙아이드 필승 등의 실력파 초호화 뮤지션들이 만들어낸 2016년 버전에서는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미현 기자 lee.mihyun@joins.com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