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끼줍쇼', 저소득층 어린이들에 매주 '제대로 된 한 끼' 선물

입력 2018-11-22 11:44 수정 2018-11-22 11: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끼줍쇼', 저소득층 어린이들에 매주 '제대로 된 한 끼' 선물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가 어린이들에게 '제대로 된 한 끼'를 선물한다.

'한끼줍쇼'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급식개선을 위해 매주 '위스타트 제대로 된 한 끼' 캠페인을 후원한다. 수요일 밤 시민들이 선물한 따뜻한 저녁 한 끼를 어려운 이웃에게 되돌려주는 것.

혼자 끼니를 해결해야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저소득층 어린이들은 값싼 인스턴트 식품으로 한 끼를 대체한다. 아동 급식카드 지원 대상인 어린이들도 사용가능한 음식점이 많지 않아 카드로 밥을 먹기가 힘들다.

이에 JTBC '한끼줍쇼'와 사단법인 '위스타트'에서는 단순한 끼니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외로움을 채워줄 '한 끼'를 제공한다. 지역아동센터에 매주 급식비 지원금을 지급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식사를 만들어 주는 것. 어린이들은 지역아동센터의 보호 아래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캠페인 동참하기 위해서는 http://westart.or.kr 제대로된한끼 사이트를 통해 후원금을 지원하면 된다.  

2016년 첫 방송된 JTBC 식(食)큐멘터리 '한끼줍쇼'는 대한민국 평범한 가정의 저녁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숟가락 하나만 들고 길을 나선 이경규와 강호동이 시청자와 저녁을 함께 나누며 '식구(食口)'가 되는 모습을 담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끼줍쇼'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음악천재X얼굴천재'의 만남! 헨리-차은우, '한끼줍쇼' 도전 '한끼줍쇼' 차은우 "원래 꿈 연예인 아니었다" 데뷔 비하인드 '한끼줍쇼' 헨리 "데뷔 후 지금까지 연애 한 번도 안 해" '한끼줍쇼' 장우혁, 벨 누르다 굴욕 "H.O.T.인데 왜 이렇게 젊어?" '한끼줍쇼' 장우혁-키, 세대 관통한 두 아이돌의 만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