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 대선 사전투표 역대급 열기…23일 마지막 TV토론회

입력 2020-10-22 08:06 수정 2020-10-22 13: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대선을 앞두고 있는 미국으로 가볼까요. 사전 투표 열기가 뜨겁습니다. 참여한 사람들이 4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선거 결과에 어떤 변수가 될지 주목됩니다.

워싱턴 임종주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기자]

남동부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중북부 위스콘신주에 이르기까지, 사전 투표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서둘러 투표를 하려는 유권자들로 투표소마다 줄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밥 모스갤러/미 위스콘신주 유권자 : 이런 일은 흥미진진하고 또 보기 좋은 일입니다. 투표할 게 많습니다.]

사전 투표 참여자는 모두 4천 130만명, 3천만 명을 넘어선지 불과 나흘 만에 4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같은 추세라면 사전 투표 역대 최대 규모인 4년 전 대선 때의 4천 7백만 명을 넘어서는 것도 시간문제입니다.

미국 언론은 누가 꼭 유리하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면서도 역대급 열기가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하루 뒤 마지막 TV 토론회가 열릴 테네시주 내슈빌은 막바지 준비 작업이 한창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진행자와 주제 선정이 편파적이라며 토론 위원회를 연일 공격하고 있습니다.

존 댄포스 대선토론위원회 위원은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부정 전략을 토론에도 쓰고 있다며, 잘못된 것이라고 이례적으로 반박했습니다.

바이든 후보 측은 끼어들기를 막기 위한 마이크 차단 조치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평가했습니다.

[프랭크 파렌코프/미 대선 토론위원회 공동 의장 : 토론에서 진행자가 한 후보자한테 2분간 발언권을 주면 다른 후보의 마이크는 들리지 않게 됩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와 해리스 부통령 후보를 납치해 살해하겠다는 메모를 남긴 남성이 비밀 경호국에 적발됐습니다.

또 극우단체 이름으로 일부 유권자들에게 트럼프 대통령을 찍으라는 위협 메일이 발송됐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연일 경합지 공략에 나서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 경합지인 노스캐롤라이나 유세에 나섭니다.

바이든 후보는 TV토론회 준비에 주력하는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를 시작으로 바이든 후보 지원 유세에 돌입했습니다.

관련기사

미 대선 격전지 플로리다 '주목'…트럼프, 막판 맹추격 "파우치는 재앙"…대선 급한 트럼프 '아무말 대잔치'? 확진자 다시 치솟는데…트럼프, '노마스크' 대규모 유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