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지금이 왕조 시대도 아니고, 통치자금?"

입력 2017-11-08 13:12 수정 2017-11-09 16:10

박근혜 청와대 특별활동비 총정리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facebook.com/JTBCstandbyyou)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청와대 특별활동비 총정리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facebook.com/JTBCstandbyyou)

연봉보다 빠르게 오른 박 전 대통령 재산
팩첵X안나경 앵커, 박근혜 청와대 특활비 총정리

"나랏돈을 통치자가 쓸 수 있지 않나 생각했다."

검찰이 이재만 전 총무비서관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나온 주장인데요. '통치자금'이란 법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개념입니다. 국어사전과 정치용어 사전에도 나오지 않는 건 물론이고요.

뉴스룸이 끝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소셜라이브 125회에서는 팩트체크 오대영 기자와 안나경 앵커가 박근혜 전 대통령 뇌물 수사로 이어지고 있는 국정원 특수활동비 의혹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연봉은 2억 1000여만 원이지만 박 전 대통령의 재산은 연봉 이상으로 빨리 증가했는데요. 검찰이 지적하고 있는 합리적 의심의 고리를 소셜라이브에서 살펴봅니다.

※영상을 클릭하면 소셜라이브 하이라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 JTBC 소셜라이브는 뉴스룸이 끝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기자들의 생생한 취재 뒷이야기가 이어집니다.

☞ 소셜스토리-JTBC 페이스북(facebook.com/JTBCstandbyyou)에서 매주 월·수·금요일 방송됩니다.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171106 소셜라이브] '박근혜 청와대' 특활비 총정리 [팩트체크] 국정원 특활비가 통치자금? 판례 보니… [단독] "진실한 사람" 발언 직후부터…여론조사 '100여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