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정현 "안정적 정권이양 도와달라"…탄핵 부결 읍소

입력 2016-12-06 16: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정현 "안정적 정권이양 도와달라"…탄핵 부결 읍소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6일 "대통령의 바람과 뜻은 안정적인 정권이양을 할 수 있는 사임"이라며 "의원님들께서 이 부분을 수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탄핵 부결을 당내 의원들에게 읍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내년 4월 퇴진 문제에 대해 "이건 당론으로 우리가 (박 대통령에게) 요구한 것이었고 중진들과 원로들이 원한거였고, 또 야당지도부가 원한 것이었다"고 탄핵 부결을 거듭 호소했다.

한편 이에앞서 박 대통령은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를 청와대로 불러 55분간 회동을 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국회의 탄핵소추안 표결에 대해 "가결이 되더라도 헌법재판소 과정을 보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차분하고 담담하게 갈 각오가 돼 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또 "탄핵이 가결되면 그 결과를 받아들여 그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번사태와 관련해 초래된 국정혼란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국민여러분께, 의원님들께 두루두루 죄송스럽고 미안한 마음 뿐"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 대통령 "탄핵 각오하겠다…국민과 의원들께 죄송" 박 대통령, 4차 담화 대신 이정현-정진석과 회동 [비하인드 뉴스] "탄핵 강행하면"?…이정현, 손에 장 지질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