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곳곳 비…내일까지 최고 120mm

입력 2014-10-21 08: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서아프리카에 다음달 초 선발대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선발대는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 등에서 현지 조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정부는 에볼라 확산의 시급성을 고려해서 본대 역시 파견할 계획인데요. 에볼라 대응 경험이 없는 우리나라 의료진이 감염자 진단과 치료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우려가 나옵니다. 잠시 후 집중 분석합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충청과 남부 지방에는 호우 예비 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내일(22일)까지 최고 120mm가 넘게 내리겠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선민 캐스터?


네, 밤사이 또 다시 서해상에서 비구름대가 들어왔습니다.

지금은 중부와 전북, 경북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특히 전북 지방은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비, 주로 충청 이남 지방에 집중되겠습니다.

특히 충청과 전북, 경북 지방은 최고 120mm가 넘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이고요, 이로 인해 오늘 오후에는 이 지역에는 호우 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 비 오늘 밤 북서쪽부터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지방은 오늘 밤에 비가 모두 그치겠고요, 그 밖의 지방은 내일 오후까지도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떨어지겠습니다.

서울 17도, 춘천 16도, 대구 19도가 되겠는데요, 따뜻하게 입고 나가셔야겠습니다.

오늘 전 해상에서도 비가 내리겠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동해상에서는 4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