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시 달리는 심석희…월드컵 앞두고 대표팀 훈련 합류

입력 2019-01-10 20:32 수정 2019-01-10 22:30

대표팀 "지나친 관심보다 조용한 응원" 부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표팀 "지나친 관심보다 조용한 응원" 부탁

[앵커]

심석희 선수는 오늘(10일) 다시 빙상장에 나왔습니다. 다음 달 국제 대회를 앞두고 국가대표 훈련을 재개했습니다. 대표팀은 심 선수에게 과도한 관심 대신 조용한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어제까지 태릉선수촌에서 훈련했지만 오늘은 진천선수촌으로 옮겨 왔습니다.

어제 훈련에 불참했던 심석희 선수도 다시 합류했습니다.

진천선수촌은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했습니다.

[이호식/진천선수촌 부촌장 : 지도자들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 선수의) 심리가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심 선수는 다음달 열리는 쇼트트랙 월드컵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송경택 대표팀 감독은 심 선수를 향한 지나친 관심보다 조용한 응원을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조재범 전 코치의 비위로 드러난 체육계의 폭행과 성폭력 파문에 사과문을 내놨습니다.

국가대표 선수촌 훈련장과 경기장에 CCTV를 달고 라커룸에는 비상벨을 설치하겠다고도 했습니다.

특별조사반을 만들어 태릉과 진천선수촌에 대한 현장 조사도 시작했습니다.

한편, 조재범 전 코치에게 폭행을 당한 뒤 합의했던 또다른 선수 3명 가운데 2명은 합의를 취소하고 재판부에 조 씨를 처벌해 달라는 탄원서를 냈습니다.

관련기사

여준형 전 빙상 코치 "성폭력 의혹 5∼6건 파악…공개 여부 신중" "체육계 성폭력 침묵 카르텔 끝장내자" 분노한 빙상인연대 "조재범 성폭행" 고소…경찰, 심석희 휴대전화 분석 '피해 정황' 파악 "평창 직전까지 범행"…심석희 '성폭력 고소' 용기낸 이유는 '체육계 성폭력' 해외 처벌은…미 '래리 나사르' 사건, 징역 360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