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릉발 KTX, 미확인 물체와 '쾅' 운행 지연…"조류 추정"

입력 2018-09-27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젯밤(26일) KTX 강릉선 열차가 주행을 하던 중 확인되지 않은 물체와 부딪혔습니다.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1시간 40분 동안 열차 운행이 지연됐습니다. 코레일은 충돌한 물체를 야생동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조승현 기자입니다.
 

[기자]

열차를 갈아타려는 승객들로 KTX 역 승강장이 붐빕니다.

어젯밤 9시 30분 강릉을 출발한 KTX 강릉선 열차가 10시 10분쯤 갑자기 멈춰 섰습니다.

둔내역을 지나 달리던 중 선로 위 뭔가와 부딪힌 겁니다.

충격을 느낀 기관사가 열차를 세웠고 50분 동안 안전점검을 했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찾지는 못했고 다음 역인 횡성역에 승객 395명 전원을 내려줬습니다.

[사고 당시 안내방송 : 우리 열차는 횡성역까지 운행 후 횡성역에서 고객 여러분이 환승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놓고 있습니다.]

승객들은 목적지인 서울역에 예정보다 1시간 40분 늦은 오늘 새벽 1시 10분 도착했습니다.

다음 열차 운행도 30분가량 지연됐습니다.

코레일은 철로 위 장애물을 제거하고 탈선을 막기 위해 열차 앞부분 아래 설치된 '배장기'에 새가 부딪힌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코레일 관계자 : 조류라고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요. 깃털 쪽이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으니까.]

코레일은 승객들에게 운임을 전액 환불했습니다.

또 사고 열차를 경기도 고양에 있는 차량기지로 이동시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심형보씨)

관련기사

경북 상주서 3중 추돌, 1명 사망…서울선 1호선 멈춰 승용차 갑자기 상가로 돌진 꽝…80대 운전자 등 2명 다쳐 20층 옥상서 40대 남성 난동…설득 끝에 내려오다 '추락' 하늘서 본 검은 연기…화재 현장 주위 빽빽한 공장들 '아찔' 인도 돌진 음주 차량에 1명 의식불명…시민들 '응급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