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압승' 이어가나…국민의당 마지막 경선 주목

입력 2017-04-04 14:49 수정 2017-04-04 14: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럼 첫 소식은 국민의당 경선이 벌어지고 있는 대전 한밭체육관을 연결합니다.

박병현 기자, 본 행사가 시작한 것 같은데 후보자 연설도 있었습니까?

[기자]

네, 약 1시간 전쯤 국민의당 충청권 경선이 시작됐습니다.

안철수, 손학규, 박주선 후보 등 3명의 경선 마지막 정견 발표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4일)이 마지막 경선이고, 또 최종 후보가 선출되는만큼 이곳 한밭 체육관은 오전부터 각 후보를 지지하는 많은 지지자들이 모여 응원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투표는 충청 권역 29개 지역에서 시작됐는데요.

오후 6시 투표가 종료되면 약 1시간 17분쯤 뒤인 저녁 7시 17분쯤 투표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앵커]

어제 민주당을 비롯해 바른정당, 자유한국당, 정의당 모두 최종 대선후보가 정해졌는데 국민의당이 마지막이죠. 현재까지의 성적은 어떻습니까?

[기자]

앞선 경선, 그러니까 6개 권역에서 실시된 경선에서 안철수 전 대표가 6연승을 하며 누적 득표율 7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압승을 이어온 건데요. 손학규, 박주선 후보가 이를 뒤집기는 사실상 힘들어 보입니다.

오늘 안 전 대표가 국민의당 대선 후보로 뽑힌다면 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정의당을 포함한 원내 5개 정당 대선 후보가 모두 확정돼 대선 본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확실시…문-안 양자구도 가나 대선 '5자 구도'로 출발…안희정·이재명 표는 어디로? 대선 5자 대결 시작…'본선 직행' 문재인, 남은 과제는? 어제는 '양박' 오늘은 '하나'…홍준표, 친박 끌어안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