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경찰, 추격 중 달리는 차에 총격…6살 소년 숨져

입력 2015-11-09 08: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에서 경찰이 추격 중이던 차에 총을 쏴 6살 소년이 숨졌습니다. 차량 추격과 총격 이유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과잉 폭력에 대한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현지시간 6일 루이지애나 주 마크빌 시에서 경찰관 2명이 2급 살인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체포된 경관 2명은 지난 3일 추격 중이던 차에 총격을 가해 6살 소년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숨진 제레미 마디스는 아버지와 함께 차에 타고 있다 경찰의 총에 맞아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마이클 에드몬슨/루이지애나 경찰 : 숨진 제레미 마디스는 6살 밖에 되지 않은 소년입니다. 이렇게 불행하게 죽어서는 안 됩니다.]

운전하던 아버지도 중상을 입고 치료 중이며 차량 추격과 총격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레트 라쿠어/피해자 아버지 친구 : 아들을 사랑하는 정말 좋은 친구입니다. 아들을 위해 대신 총을 맞았을 거예요.]

직접 사건 수사에 나선 경찰은 진상 규명을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총격을 받은 차 안에서 무기가 발견되지 않은 점이 추가로 알려지며 경찰의 과도한 폭력에 대한 미국 국민의 분노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미 대학 흉기난동' 5명 부상…용의자, 경찰 총에 숨져 확대되는 '폭스바겐 파문'…중대형 차·포르셰도 조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