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박 대통령, 또다시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 반발

입력 2014-12-07 20: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정치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이 또다시 수사에 개입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정 개입 의혹이 불거진 핵심 인사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조익신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의 수사는 비선라인의 국정 개입 의혹이 사실인지 여부를 가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설 정보지, 이른바 찌라시의 수준의 풍문인지, 이니면 실체가 있는 진실인지 밝혀내는 것, 둘 중 하나입니다.

검찰 수사에 따라 찌라시가 될지 권력형 사건인 게이트가 될지 관심이 몰리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박 대통령이 이를 '찌라시' 수준이라고 재차 입장을 밝히자 새정치연합은 수사 가이드라인을 내 준 것이라며 발끈했습니다.

[박수현/새정치연합 대변인 : 대통령의 말씀이 오히려 부끄럽습니다. 대통령의 말씀 속에는 이미 검찰수사가 끝났을 때나 할 수 있는 말씀을 하고 계십니다.]

새정치연합은 정윤회 씨와 이른바 '십상시'로 거론된 청와대 비서진 등 12명을 검찰에 고발하거나,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찰의 수사가 핵심 관련 인사들을 빼고 자칫 면죄부성 수사로 종결되지 않도록 차단막을 친 겁니다.

청와대와 검찰을 향해 공세의 고삐를 죄고 있는 야권.

연말 정국이 안갯속 혼전으로 빨려들어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12월 국회 '정윤회 정국' 여야 극한대립 예고 박 대통령 "찌라시에나 나올 이야기를…" 의혹 반박 '정윤회 문건 의혹' 놓고 새누리당 내 계파 충돌 조짐 새누리 "검찰 진실규명이 우선" 공세 차단 새정치연합 "모든 사태 최종 책임자는 박 대통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