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무관중·랜선 대회…'달라진 무대' 다시 뛰는 선수들

입력 2020-06-12 2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무관중·랜선 대회…'달라진 무대' 다시 뛰는 선수들

[앵커]

코로나19로 멈춰 섰던 스포츠 경기들이 오늘(12일) 다시 열렸습니다. 석 달 만에 돌아왔지만, 조금씩은 달라진 모습이었는데요. 무관중으로 열린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경기장 밖에는 팬들이 몰려 아쉬움을 달랬고요. 세계 육상대회는 두 대륙에서 랜선으로 열렸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총성과 함께 시작한 폭발적인 질주, 경쾌한 소리에 이어 쭉 뻗어 나가는 공, 골망을 가르는 시원한 슛까지.

멈춰 섰던 경기들이 하나둘 돌아왔습니다.

아직 관중을 맞을 순 없어 중계화면엔 컴퓨터 그래픽으로 자리를 채워 넣었습니다.

그러나 현장에 함께 하고 싶은 팬들의 열망을 막을 순 없었습니다.

석 달 만에 재개한 프리메라리가 경기장 주변엔 300명 가까운 팬들이 모여 응원가를 불렀고, 급기야 경찰이 나서 거리를 봉쇄해야 했습니다.

바깥은 어수선했지만, 선수들은 눈을 감고 코로나로 희생된 이들을 기린 뒤 한 판 승부를 시작했습니다.

세계육상대회는 두 대륙에서 동시에 열렸습니다.

노르웨이 오슬로와 케냐 나이로비, 서로 다른 트랙에 선 선수들은 실시간 랜선으로 연결돼 기록을 다퉜고.

[현지 중계 : 나이로비는 해발 5800피트라는 걸 잊으면 안 됩니다. 서로 다른 장소예요.]

프랑스 장대높이뛰기 선수는 자신의 집 앞마당에서 5m 80cm를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세계신기록을 쓴 순간도 어느 때보다 조용히 기록됐습니다.

공간을 초월해 열린 이 대회의 이름은 '불가능한 경기'였습니다.

한 번의 샷으로 공을 쏙 넣었지만, 환호도 함성도 들리지 않습니다.

첫 홀인원 주인공이 된 강성훈은 45m를 걷고서야 공이 들어간 걸 알았습니다.

오전 8시 46분엔 경기를 멈추고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숨진 조지 플로이드를 추모했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핵주먹' 타이슨의 귀환…자선경기 소식에 복싱팬 '열광' 사상 첫 '무관중' 프로야구 개막…중계한 미·일도 관심 물구나무서고 맥주병 들고…코로나가 바꾼 훈련 풍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