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봉현 "5천만원 전달" 주장…강기정 전 수석 "완전 날조"

입력 2020-10-08 20:38 수정 2020-10-09 15:44

라임 사태 '몸통' 김봉현 전 회장, 재판 증인 출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임 사태 '몸통' 김봉현 전 회장, 재판 증인 출석


[앵커]

투자자들에게 1조6000억 원대 피해를 일으킨 '라임 사건'의 재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사태의 배후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김 전 회장이 오늘(8일) 법정에 증인으로 나와서, "강기정 전 청와대 수석에게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전 수석은 "완전한 사기"이고 "날조"라고 반박했습니다.

신아람 기자입니다.

[기자]

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구속 중에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했습니다.

이모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횡령 등 사건 재판에 증인으로 나온 겁니다.

이 전 대표는 광주MBC의 기자를 거쳐 사장을 한 인물입니다.

평소 친분이 있던 정관계 인사를 김 전 회장에게 소개해준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법정에서 검찰은 김 전 회장에게 로비 의혹을 집중적으로 물었습니다.

김 전 회장은 "이 전 대표를 통해 금품 로비를 했다"고 답했습니다.

로비 대상으로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언급했습니다.

금감원의 라임 조사를 무마하는 데 영향을 끼칠 것을 기대했다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김 전 회장이 언급한 금액은 5천만 원이고, 지난해 7월 쇼핑백에 현금으로 담아 이 전 대표를 통해 전달했다고 했습니다.

이어 김 전 회장은 "인사하고 나왔다, 금품을 전달했다는 취지의 연락을 이 전 대표로부터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 전 대표 측은 지난달 공판에서 "청와대 수석에게 돈을 준 적이 없다"고 부인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강 전 수석은 소셜미디어에 "금품 수수 내용은 완전한 사기, 날조"라는 반박 글을 올렸습니다.

"금품수수와 관련하여 한 치의 사실도 없다"며 "민, 형사를 비롯한 할 수 있는 모든 법적 대응을 강력히 취하겠다"고도 했습니다.

또 "재판에서 진위도 밝혀지지 않은 한 사람의 주장"이며 "허구를 첨가해 보도하거나 퍼뜨린 모든 언론에도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회장은 법정에서 한 언론사의 부국장과 기자에게 각각 2천만 원과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도 했습니다.

역시 이 전 대표를 통해서였고, 기사를 막기 위해서라는 취지의 주장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언론사 관계자는 "명백한 허위"라며 "이미 검찰 수사 과정에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라임 투자 받은 연예기획사 대표 배임·횡령 구속기소 '펀드 돌려막기' 원종준 라임 대표 구속…"도주 우려" '라임' 핵심인물서 8천만원…민주당 지역위원장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