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국정원 논란 정치쟁점화 차단 '주력'…안철수 때리기도

입력 2015-07-20 11: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가정보원의 해킹 프로그램 도입 논란이 국정원 직원의 죽음으로 더욱 가열되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20일 사실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며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의 거세지는 공세 '차단'에 주력했다.

그러면서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전문가로서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 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의원 '때리기'에도 나섰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을 겨냥, "근거없는 의혹으로 국민을 불안과 공포에 빠뜨리며 대한민국을 갈등과 분열로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은) 공개적으로 여론전을 벌일 게 아니라 여야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정보위원회 차원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게 국민을 위해서도, 의혹해결을 위해서도 올바른 방향"이라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이 국회 특별위원회 구성과 현안질의 등을 주장하는 데 대해 거절 입장을 밝힌 것이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어제(19일) 공개된 고인의 유서를 보면 사찰은 없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데 대한 심리적 압박이 컸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야당 책임론을 우회적으로 제기하기도 했다.

원 원내대표는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새정치연합의 현안질의 실시 주장에 대해 "우리 입장은 정보위가 여야 의원들로 구성돼 있고 거기에 현재 원내대표도 있고, 중진 의원들이 있으니 정보위에서 철저하고 신속하게 (규명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정보위를 공개해 진행하자는 주장에 대해서도 "국가 정보기관은 비밀이 생명 아닌가. 그것이 깨지면 국가정보기관의 존재 의의가 없다"며 "국회법에 따라 운영하면 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검찰 수사 주장에 대해선 "지금 국정원 자체적으로 조사를 감찰 중심으로 하고 있고, 우리 정보위가 가서 여러 사태를 파악하고 진상 조사라든가 확인했지 않나"라며 "그런 게 맞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원과 관련해 오래 끌수록 국익에 도움이 안 된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위가 중심이 돼서 사건에 대한 전모를 파악하고 명명백백하게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며 조속히 국정원 현장검증을 실시하자는 입장을 밝혔다.

서청원 최고위원도 "지금은 경제살리기에 나설 때지 국정원 문제로 정치쟁점화 할 때가 아니다"며 야당을 강력 비판했다.

서 최고위원은 "국정원이 도입한 해킹 프로그램에 대해 진실은 모르겠지만 국가 안위를 위해 도입한 것 아니냐"며 "국민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국가 재난이 있을 때마다 이를 해결하기보다는 정치쟁점화 삼고 있다. 지금 우리가 급한 것은 노동시장 개혁과 함께 메르스 사태 이후 서민경제가 어려워진 것을 풀어야 하는 것"이라며 "야당도 함께 경제살리기에 나설 때지 이런 것(국정원) 갖고 정치쟁점화 할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서 최고위원은 "소위 해킹 프로그램 전문가라는 야당 의원이 실체적 진실에 접근하기보다는 오히려 의혹만 제기하고 있다"며 안철수 의원을 정면으로 공격하기도 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지금 혼란은 국정원에 가서 관련 자료를 확인하면 진실은 금방 드러난다. 그런데 야당은 선(先) 의혹검증, 후(後) 현장조사 하겠다고 한다"며 "이는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의혹이 있을 때는 의혹의 발원지에 가서 직접 조사하는 게 (의혹을) 가장 빨리 해소하는 길"이라면서 "(야당은) 국정원 현장조사에 임해 진실을 밝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초·재선 의원들은 안철수 의원 비판

앞서 이날 오전 열린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들의 모임인 '아침소리'에서도 안철수 의원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노근 의원은 "문재인 대표와 안 의원을 비롯한 야권에서 시연회까지 하며 정치공세를 벌여 국정원 직원이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그것이 결국 자살의 원인 중 하나가 아닌가 하고 많은 평론가들이 이야기한다"며 "문 대표와 안 의원이 도의적, 정치적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 역시 "2013년 북한 사이버테러가 있었는데 그 때 안랩이 관리하고 있던 농협 서버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유출당한, 안랩으로서는 치욕적인 사건이 있었다. 지금까지 한 마디 반성도 없었다"며 "그런데 고작 20여개로 확인된 국정원의 해킹 프로그램에 대해 온 국민이 해킹 당하고 있는 것처럼 호들갑을 떨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홍문종 의원은 점차 강화되는 야당 공세를 '총선용 정치공세'로 규정하며 맞불을 놓았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해 "제가 보기에는 이 문제에 야당이 지나치게 정치공세화 하는 것은 마치 내년 총선을 앞두고 야당이 또 다른 국민들에게, 국민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원이 존재하는 이유는 우리가 북한이 존재하고 있고 북한에 동조하는 세력이 있고 그것때문에 국가가 누란의 위기에 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저희가 국정원이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국익을 생각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보위 여당 간사인 이철우 의원도 이날 오전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보 장사'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이런 식으로 국민들에게 의혹을 부풀리는 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앞서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서도 "당장 (국정원에)가서 보면 해결이 되고, 의혹이 남으면 정보위를 열어 국정조사를 한다든지 또 자기들은 청문회를 한다든지 이런 것을 요청하면 된다"며 "그런데 현장을 보고 의혹이 다 풀렸는데도 그러는 것은 국가정보 기관을 혼란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정보위원들 반성해야" 지적도

이런 가운데 김태호, 이인제 최고위원은 각각 국정원과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들을 비판하며 다른 목소리를 냈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국정원을 겨냥, "2012년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해킹 프로그램을 구입했다. 오얏나무 밑에서 갓끈을 (고쳐)맨 것"이라며 "자업자득이다. 국정원도 반성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정보위는 문자 그대로 비밀위원회인데 낱낱이 다 공개해 버린다. 해킹프로그램 구입에 대해 의혹이 있을 수 있다. 의문이 있으면 조용히 비밀리에 낱낱이 조사하면 된다"면서 "국회 정보위원회 의원들 모두 반성해야 한다"고 일침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