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완구 "총리부터 수사…증거 나오면 목숨 내놓겠다"

입력 2015-04-14 17:54

"총리부터 검찰 수사 받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총리부터 검찰 수사 받겠다"

이완구 "총리부터 수사…증거 나오면 목숨 내놓겠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14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불거진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돈을 받은 증거가 나오면 제 목숨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야권은 물론 여권 일각에서도 사퇴 요구가 잇따르자 의혹 확산에 선을 긋기 위해 단호한 입장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한 나라의 국무총리"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만약 돈을 받은 증거가 나오면 제 목숨을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대정부 질문에 출석하기 전 "명명백백하게 드러난다면 (총리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말한 데에서 한발 더 나아간 발언인 셈이다.

그는 "망자의 말이라도 진술 내용을 보면 목적이 있는 메모와 진술로 받아들여진다"며 "수사를 하면 이것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망자가 진술한 것 외에도 모든 것을 놓고 수사를 해야 이 문제가 밝혀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검찰의 우선 수사를 요구한 새누리당의 입장에 대해서는 "총리부터 수사를 받겠다"며 "당연한 말씀으로 받아들이고 그 말씀에 동의한다"고 수긍했다.

다만 그는 총리직 사퇴 여부에 대해서는 "총리 이전에 국회의원이다.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너나 할 것없이 명예가 있다"며 "한 분의 근거없는 메모와 진술 한 마디로 막중한 총리직을 놓고 이런 저런 얘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이 총리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자신에게 '2013년 4월 3000만원을 건넸다'고 폭로하면서 금품 수수 의혹에 휩싸였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김무성 대표의 주재로 긴급 최고위를 열고 "검찰은 이 총리부터 빨리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