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민주, 재벌해체 막나가는 것 바람직안해"

입력 2012-07-16 10:57 수정 2012-10-25 1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민주, 재벌해체 막나가는 것 바람직안해"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경제민주화를 둘러싼 민주당의 공세에 대해 "재벌에 대한 민주당의 주장은 재벌해체인데, 저는 그런 식으로 막 나가는게 우리 경제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력 대권주자인 박 전 위원장은 이날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박보균 중앙일보 대기자) 초청 토론회에서 "재벌개혁이 없는 경제민주화는 허구라고 야당이 지적하고 있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경제 주체들이 중기업, 대기업 할 것 없이 공정한 기회 속에서 조화롭게 같이 성장하는 나라가 돼야 한다"며 "경제민주화는 경제력 남용 이 부분을 확실히 바로잡아야 한다고 본다. 민주당은 경제력 남용보다 집중 자체를 문제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김종인 캠프 공동 선대위원장과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경제민주화를 놓고 설전을 벌인데 대해 "김 공동위원장이 재벌을 때려 해체시켜야 한다는 입장이 아니고, 이 원내대표도 재벌을 감싸야 한다는 입장이 절대 아닌 것을 확실히 알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큰 틀에서 두 분 생각이 다르지 않은데 실천 방식에서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대화 등을 통해 충분히 (공감을) 이룰 수 있는 문제"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사당화 아니다…문제 본질 비켜가는 것" 박근혜 "체포동의안 통과되지 않을 것 상상 못해" 다시 불 붙은 '박근혜 사당화·불통' 논란…비박 '맹공' "박근혜 직접 관여 안 했지만 큰 틀에서는 방향 같아" 박근혜, 당 일에 관여 안 하기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