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29 재보선 한 달 앞으로…여야, '경제·안보' 공방전

입력 2015-03-29 2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4·29 재보궐선거까지 이제 꼭 한 달 남았습니다. 여야는 각각 김무성 문재인 체제의 첫 리더십 시험대라는 점에서 작지 않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여야는 오늘(29일) 경제와 안보를 놓고 날선 공방을 주고받으면서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습니다.

안의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재보선을 한 달 앞둔 가운데 당 대표 선출 50일을 맞은 새정치민주 연합 문재인 대표, 더 독하게 변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문재인 대표/새정치민주연합 : 50일 더 마늘과 쑥을 먹어야 우리 당이 제대로 변화된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부 여당의 경제정책도 전망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관료들에게 휘둘리지 않는 게 중요한데 그런 부분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며 돌직구를 날렸습니다.

또 새누리당이 안보를 최고로 생각하는 것 같지만 정말로 안보에 무능하고 관심이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새누리당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안보 정당 행보가 갑작스럽다며 과거 '대북 퍼주기'식 정책에 대한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천안함 사건이 북한 소행이라는데 반론의 여지가 있다고 한 야당 소속 설훈 교문위원장의 발언을 거론하며, 문 대표가 분명하게 입장을 표명하라고 압박했습니다.

[박대출 대변인/새누리당 : 이제 문재인 대표가 (천안함 사건과 관련한) 합리적 의심론자들의 비합리적 의심에 대해 답을 해야 합니다.]

총력 지원체제에 돌입한 여야는 내일 나란히 서울 관악을 현장에서 지도부 회의를 엽니다.

국민모임의 정동영 전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어 관악을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4·29 재보선 한 달 앞으로…여야 지도부, 총력전 돌입 문재인 대표 취임 50일…"꺼져가는 불씨 겨우 되살려" 문재인 대표 취임 50일…'경제부터 '안보까지 광폭행보 여야 '경제·안보' 프레임 내걸고 재보선 '필승' 다짐 4·29 재보선 대진표 받아든 여야…관전포인트 짚어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