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연금개혁 피할 수 없는 숙제" 야당 압박

입력 2014-12-10 1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연금개혁 피할 수 없는 숙제" 야당 압박


새누리당은 10일 여야 대표·원내대표가 참여하는 '2+2연석회의'를 앞두고 공무원연금 개혁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정기국회에서 쟁점 사안을 모두 미뤄놨기 때문에 오늘 회동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높다"며 "여야가 정기국회에서 예산안처리 등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도 좋은 합의가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연금개혁, 공기업개혁, 규제개혁 등 3대 개혁 처리가 중요하다"며 "원칙은 갖고 있으면서도 대화와 타협을 통해 유연하게 접근하는 자세를 갖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야당에서 졸속이라고 주장하는데 새누리당 추진과정은 결코 졸속이 아니다"라면서 "오히려 새누리당은 지난 3월부터 경제혁신특위 공적연금분과를 가동하고, 외부 전문가를 통해 최선 방안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새누리당은 무엇이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길인지 고민하고 있고,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적자를 미래세대에 결코 물려줄 수 없다는 판단에서 개혁에 나선 것"이라며 "공무원연금 개혁은 피할 수 없는 숙제인만큼 여야가 오늘 통큰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절차와 모양이라는 측면에서 서로 조금씩 보완한다면 크게 합의 못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한다"며 "사실과 현실을 토대로 한 대화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도 있겠다"고 야당을 압박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모든 문제를 성역없이 테이블에 올려놓고 진솔하게 얘기 할 의사가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과 우윤근 원내대표 모두 대표적인 의회주의자들인 만큼 오늘 소통하는 자리가 돼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당 대 당의 입장보다는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열린 자세로 협상한다면 합의 못 할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이정현 의원도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야당은 자신들이 집권하던 시기에 중대한 개혁으로 추진했다가 포기했다"며 "후손들을 위해 해야 할 책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그러면서 "다음 정권이 이 일을 추진한다고 한다면 자신들이 포기했던 정당성 있는 문제에 대해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다음 정권에게 떠넘긴 것만으로도 미안해 해야하는데 다음 정권이 추진하는 것에 대해 발목까지 잡으려고 한다면 적절치 않다"고 "국민재정과 국가미래에 대해 생각한다면 연금개혁에 대한 논란을 길게 끌고 가지 말아야 한다"고 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