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환풍구 붕괴 순간 포착…안전요원은 어디에?

입력 2014-10-21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판교 환풍구 사고 당시의 현장 영상을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환풍구가 무너지면서 수십 명의 사람들이 사라지는데요. 어디에도 안전요원은 없었고요. 사고가 난 지도 모르고 공연은 계속 진행됩니다.

이재승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7일 오후 5시 50분쯤 판교테크노밸리 축제가 한참 진행중입니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인기 아이돌 그룹 포미닛의 등장에 사람들은 환호합니다.

하나 둘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무가 심어진 화단과 옆으로 이어진 환풍구 위로 수십명의 사람들이 올라갑니다.

제지하는 안전요원은 보이지 않습니다.

당초 행사 주최 측에서는 환풍구에서 내려오라고 주의를 줬다고 했지만 음악 소리에 묻혀서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공연이 진행 중인 가운데 순식간에 사고가 벌어집니다.

사람들의 무게를 견디지 못한 환풍구가 갑작스럽게 무너져 내리고 수십 명의 사람들이 사라져 버립니다.

수십 명이 환풍구 속으로 빨려들어가듯 추락했고 옆에 있던 사람들이 놀라 밑을 쳐다봅니다.

그러나 주변에는 관객들만 있을 뿐 안전요원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사고가 난 뒤에도 공연은 계속 진행 중이고 환풍구 주변을 제외하고는 전혀 사고 자체를 모르고 있습니다.

[제보자 : 저도 처음에는 당연히 충격적이었고요. 왜냐하면 바로 앞이니까 일 끝나고 바로 저곳으로 갈 수 있었잖아요.]

환풍구 가장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놀라서 뛰어내립니다.

행사는 계속 진행됐고 5분쯤 지난 뒤에야 멈췄습니다.

[제보자 : 마음이 너무 아프고 무섭더라고요, 다른 것보다. 세월호나 이런 것처럼 뭘 해서 다치는 게 아니라 그냥 잘 있는데 갑자기 죽는 거잖아요]

관련기사

오늘 판교 환풍구 하중실험…부실시공 여부 가린다 "무관하다" 선 긋던 경기도, 산하단체 개입 정황 드러나 판교 참사 유가족 보상안 합의…부담 비율 "나중에 정산' "서울시 환풍구 6천개 이상" 국감서 안전관리 집중 추궁 성남시, 행사 이틀 전 '이데일리 홈페이지 광고' 추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