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 장관 "무책임한 세력 사과하라"…거짓말 논란엔 침묵

입력 2020-09-30 20:41 수정 2020-09-30 21: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의 휴가 특혜 의혹'이 '정쟁의 도구'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무책임한 세력'이란 표현도 쓰면서 의혹을 제기한 쪽에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추 장관이 국회에서 한 발언이 '거짓'이란 논란에 대해선,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박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30일) 오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입니다.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거듭 송구한 마음"이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 의혹을 '정치공세'라고 주장했습니다.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며, "검증이나 확인 없이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이라고 썼습니다.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하고, "합당한 사과가 없으면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이 글은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완수하겠다는 내용으로 끝납니다.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 뒤 추 장관이 자신의 입장을 밝힌 건 두번째입니다.

하지만 추 장관은 최근 일고 있는 '거짓말 논란'엔 침묵했습니다.

논란은 검찰 수사에서 드러난 카카오톡 메시지가 공개되면서 시작됐습니다.

추 장관이 지원장교의 전화번호를 보좌관에게 전달했는데, 이게 국회에서 한 발언과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추미애/법무부 장관 (지난 14일 대정부질문) : '제가 보좌관에게 전화 걸라고 시킨 사실이 없다'를 명확하게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추 장관의 글이 알려진 뒤, 당시 당직사병이었던 A씨 측은 "추 장관의 사과를 요구한다"고 했습니다.

또 "진실은 국민들이 다 알고 있다"며 '일방적 주장'이라는 추 장관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관련기사

'통역병 청탁 의혹' 수사 남아…추석 뒤 관련자 조사 추 장관 국회 발언과 보좌관 카톡…'정치적 쟁점'은? 여야, 추미애 무혐의 공방…"결과 인정하라" vs "특검 추진" '휴가 의혹' 추미애 장관 아들 등 불기소…"외압 없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