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용주 '음주운전'에…윤창호 씨 가족 "허탈하고 참담"

입력 2018-11-02 20:32 수정 2018-11-13 16: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용주 의원은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자는 '윤창호법'의 공동발의자이기도 해서 더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윤창호 씨 가족이 저희 취재진에게 허탈하고 참담한 마음이 담긴 긴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구석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음주 차량에 치여 사경을 헤맨 지 39일째, 창호 씨의 몸도 서서히 말라갑니다.

[윤창호 씨 외할머니 : 너 아픈 거 할머니한테 줘. 그러고 일어나!]

그런데 이 와중에 윤창호 법을 공동 발의한 이용주 의원이 음주운전으로 가족들의 마음에 비수를 꽂았습니다.

창호 씨의 큰 아버지는 문자메시지로 취재진에게 장문의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휴학을 하고 윤창호법 제정에 힘쓰는 창호의 친구들이 가련하다", "국회와 대한민국은 답이 없어서 속세를 떠나겠다"는 내용입니다.

[윤기현/윤창호 씨 아버지 : 허탈하고 참담한 심정입니다. 창호 역시 많이 힘들어할 것 같아요.]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자는 윤창호법에 대해 이미 40만 명 이상이 청와대 청원에 동의했고 대통령도 응답했습니다.

하지만 국회를 통과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다른 현행법과 형평성 문제로 이 법만 형량을 높이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최은희/윤창호 씨 어머니 : (의원들이) 우리나라 법은 형량이 모두 다 낮다. 그래서 윤창호법은 살인죄에 준하게 높여 줄 수가 없어 (라고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 의원은 오늘(2일) 음주운전을 사과하며 당직에서 물러났습니다.

관련기사

윤창호씨 아버지 "이용주 음주운전 참담…표리부동에 분개" '윤창호법' 발의한 이용주, '면허 정지' 수준 음주운전 하태경, 음주운전 처벌강화 '윤창호법' 발의…여야 103명 동참 해운대 음주사고 한달…뇌사 윤창호 가족 "살인죄 적용 법개정" '음주 단속' 2시간 만에 45명 적발…'만취' 줄행랑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