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민병두 사퇴에 "진보개혁의 이중성 역겹다"

입력 2018-03-10 18:40

"시장후보·도지사·국회의원, 이제는 누구 차례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장후보·도지사·국회의원, 이제는 누구 차례냐"

한국당, 민병두 사퇴에 "진보개혁의 이중성 역겹다"

자유한국당은 10일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이 자신에 대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 후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진보개혁이라는 포장지 속에서 썩어들어간 자신들의 모습을 돌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어디까지가 민주당의 가면인지 놀라울 뿐"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내일은 또 누구일지 또 어떤 충격을 줄지 국민들은 뉴스를 보기가 두렵다"며 "시장후보, 도지사, 국회의원, 이제 또 누구 차례인가"라고 반문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부인과 통화하면서 여성을 호텔로 부른 이중성,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면서 비서를 권력으로 짓밟는 이중성, 자신에게 엄격하다고 주장하며 여성을 노래방으로 불러들여 추행했다는 이중성, 지금 이 순간에도 여성 인권을 외치면서 또 어떤 이중적 행동을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성추행, 성희롱을 넘어 자신들이 보여준 놀라운 이중성과 쇼로 국민을 얼마나 기만하고 우롱했는지 알아야 한다"며 "지금 우리 국민들이 역겨워하는 가장 큰 이유가 깨끗한 척, 정의로운 척, 도덕적인 척 이미지로 포장했던 그들의 이중성"이라고 꼬집었다.

정태옥 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민 의원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말만 있고, 성추행과 관련한 객관적인 사실에 대해서는 알 길이 없다"며 "의원직을 사퇴한다면 먼저 객관적인 사실을 밝히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투' 폭로로 국회의원직 사퇴 1호 민병두는 누구 민병두, 미투 폭로에 "의원직 내려놓겠다" 전격 사퇴 정봉주 의혹 부인에…'성추행 당시 피해정황' 메일 공개 "성폭력 피해자 2차 가해"…정치권, 홍준표 발언 비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