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바른정당 탈당파와 대통합해 대선 임하겠다"

입력 2017-05-02 16: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준표 "바른정당 탈당파와 대통합해 대선 임하겠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2일 바른정당을 탈당한 의원 13인에 대해 "저로서는 대통합이 돼서 대선에 임하는 게 좋겠다"며 환영 의사를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 잭비님블에서 진행된 '미운우리대통령 509 對청년 오디션' 직후 기자들을 만나 "14명이고, 정운천씨 말고 또 한사람이 있다. 내가 듣기로는 시의원들과 같이하려는 분이 하나 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물론 사이에 앙금이 있어서 내부에서 좀 언짢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서도 "보수대통합이라는 차원에서 다시 들어오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강성 친박 김진태 의원 등의 반발에 대해서는 "이제 친박이 없어졌는데 무슨 감정을 갖고 그래 하는 건 옳지 않다"며 "처음 말한 대로 지게 작대기도 필요한 게 대선"이라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대선 때 니편 내편 가르는 건 옳지 않다"며 "(내 결정을) 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황영철 "보수세력 집권 위해 탈당했다" 국민의당 긴급 선대위…안 "바른정당 탈당 사태, 낡은 이합집산" 친박 한선교 "바른정당 탈당파 복당 반대…만약 받으면 내가 탈당" 바른정당 단일화파 13명 집단탈당…홍준표 지지선언 바른정당 13명, 보수 집권 위해 탈당…"홍준표 지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