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가맨' 작사가 김이나 "팀장 유재석의 에너지, 놀라워"

입력 2015-08-26 15:31

8월 26일(수) 밤 11시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8월 26일(수) 밤 11시 방송

'슈가맨' 작사가 김이나 "팀장 유재석의 에너지, 놀라워"

'슈가맨' 작사가 김이나 "팀장 유재석의 에너지, 놀라워"


'미녀 작사가' 김이나가 '국민 MC' 유재석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JTBC 파일럿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이하 '슈가맨')에서 김이나는 유재석 팀의 부팀장으로 출연하고 있다.

김이나는 유재석과의 호흡에 대해 "팀장님의 에너지는 놀라웠다"며, "장시간 녹화에 다들 에너지가 빠지는데 유재석 씨 혼자만 여전했다. 체력도 실력이라는 걸 느꼈다. 또 쉬는 시간에도 낯설어 하는 출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촬영장 분위기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김이나는 지난 '슈가맨' 1회 방송에서 "팀장이 꼭 유재석 씨였으면 좋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이나는 아이유의 '좋은 날', '잔소리',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의 '걷고 싶다'에 이르기까지 아이돌과 중견 뮤지션들의 감성을 아우르는 노랫말로 사랑받는 미녀 작사가이다. 2010년 '멜론 뮤직 어워드 송 라이터상', 2012-14년 '가온차트 K-POP어워드 올해의 작사가상'을 수상했다.

김이나는 "좋아하는 음악을 꼽으라면 '가요'라고 대답할 수 있을 정도로 한국 노래들을 좋아한다. 옛날 노래들을 특히 자주 듣는데 입버릇처럼 '이 가수 요새 뭐 할까'라는 말을 자주했다. '슈가맨' 컨셉트만 듣고 바로 끌렸다"고 '슈가맨' 출연 계기를 전했다.

이어서 그녀는 가장 가사가 아름다운 곡으로 "이문세의 '옛사랑'"을 꼽으며, "가수와 곡이 완벽하게 하나가 되어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고 이유를 전했다. 또한 그녀는 찾고 싶은 '슈가맨'으로 "'입영열차 안에서'를 부른 가수 김민우를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의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 (SUGAR MAN)'을 찾아 그들의 전성기와 히트곡, 가요계에서 사라진 이유와 행방 등을 알아보는 것은 물론 ‘슈가맨’의 히트곡을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시켜 승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김이나는 "흘러간 노래는 그 노래가 나오던 각자의 시절을 단숨에 불러오는 힘이 있다"며, "'슈가맨'을 시청하면서 또는 방송 후에 각자의 추억을 곱씹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슈가맨'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지난 19일(수) 밤 11시에 첫 베일을 벗은 '슈가맨'은 유재석과 유희열의 안정적이고 유쾌한 호흡, 추억의 되살린 '슈가맨' 김준선과 박준희의 출연, '쇼맨' 하니, 소진이 새롭게 꾸민 '역주행송'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슈가맨'이 누구인지 추리하기부터 '슈가맨'의 자랑배틀, 역주행송 무대까지, 양 팀의 치열한 승부에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유재석과 유희열 중 무릎을 꿇은 굴욕을 맛본 팀장이 누가 될 것인지는 8월 26일(수) 밤 11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에서 공개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슈가맨' MC 유재석 깜짝 생일 파티, 그의 생일 소원은? '슈가맨' 유희열 "이번에도 지면 무릎 꿇겠다" 승자는? '슈가맨' 작사가 김이나, 유희열에 "못 생겼다" 굴욕 선사 김경호 "'슈가맨', 제 대표곡 15분 만에 작곡한 천재" 단서 공개 [영상] '슈가맨' 유재석·하니, 김준선의 '아라비안나이트' 완벽한 재해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