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항소심' 증인신문 마무리…내달 5일 결심공판

입력 2019-07-26 17:00

이지사 사촌 증인출석…"이재선에 '동생 험담하지 말라' 조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지사 사촌 증인출석…"이재선에 '동생 험담하지 말라' 조언"

'이재명 항소심' 증인신문 마무리…내달 5일 결심공판

이재명 경기지사의 이른바 '친형 강제입원' 등 사건 항소심 재판의 증인 신문이 대부분 마무리돼 내달 5일 결심 공판이 열릴 예정이다.

수원고법 형사2부(임상기 부장판사)는 26일 이 사건 항소심 4차 공판을 열고 결심 공판 일정을 이같이 밝혔다.

재판부는 검찰 측이 신청한 증인 6명 중 지난 공판에 불출석한 고 이재선 씨의 회계사무소 직원 등 2명에 대해 거론하며 다음 기일에 출석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이에 관계없이 변론을 종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기일을 내달 5일로 잡고, 결심하기로 했다.

검찰과 변호인 양측은 결심 공판에서 1시간씩 구형 및 변론 등 최종적인 의견 진술을 할 방침이다.

이 지사는 자신의 최후 진술에 약간의 시간만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에 앞서 이날 4차 공판의 증인으로는 이 지사 형제와 이종사촌 관계인 A 씨가 출석했다.

A 씨는 고 이재선 씨와 대화한 일화를 소개하며 "네가 형인데 조금이라도 양보하고 동생을 도와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을 한 적이 있다"며 "동생에 대한 험담을 해서 '나한테는 하지 말아라. 네 얘기를 다 듣고 있을 수가 없다'고 조언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씨가 말이 많아지는 경우는 있었으나 허무맹랑하거나 문맥에 맞지 않는 말을 한 적은 없었다는 취지로 증언하기도 했다.

A 씨는 또 이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기 위해 교통사고를 낸 것인지, 정신병원에 입원한 전력이 있는지 등에 대한 질문에는 대부분 잘 모른다고 답했다.

A 씨에 대한 증인 신문을 끝으로 항소심 증인 신문은 대부분 마무리됐다.

내달 5일 열릴 결심 공판에 앞서 불출석한 증인들이 출석하지 않으면, 항소심은 추가 증인 신문 없이 이대로 마무리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재명 항소심' 출석 증인 "이재선 생전 정상적으로 사회생활" 이재명 '친형 입원' 증인 전직 비서실장, 증언 거부권 행사 이재명 항소심, 1심 복기…검찰 "균형잃어" vs 변호인 "매우정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