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몸 눕힌 채 '환상골'…말컹, K리그 역대 최다골 도전

입력 2018-09-27 2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제축구연맹, FIFA는 매년 가장 아름다운 골을 선정합니다. 우리 프로축구, K리그에서도 그렇게 기막힌 골을 넣는 선수가 있습니다. 경남의 외국인 선수 말컹은 '아름다운 골'을 쌓아 벌써 25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공을 가슴으로 튕겨 오버헤드킥으로 연결합니다.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말컹에게 이런 골은, 어쩌다 한 번 나오는 장면이 아닙니다.

두 달 전 서울과 경기에서는 크로스를 그대로 몸을 눕힌 채 오른발로 때려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쉽게 툭툭 공을 띄워서 수비수도, 골키퍼도 제치고는 골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농구 선수를 꿈꿨을 만큼 점프도 남달라 수비수보다 한 뼘 더 뛰어올라 기어코 골을 만들고, 큰 키에도 몸이 유연해 예측하기 어려운 골로 상대를 괴롭힙니다.

머리로, 발로, 어느덧 25골을 넣었는데 이런 페이스라면 남은 8경기에서 프로축구 최다인 31골도 넘어설 기세입니다.

걸그룹 춤을 추거나, 공중제비를 도는 등 골 뒤에는 즐거운 세리머니로 사랑받는 말컹은 지난해 2부리그 득점왕에 이어 올해는 1부리그 역대 최다 골 득점왕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K리그 경남, '멀티골' 말컹 활약에도 대구와 무승부 현대제철, 6년 연속 여자 정규리그 우승…챔피언 결정전행 한국 축구, FIFA 순위 올라 55위…프랑스·벨기에 공동 1위 프로축구 2부 안산, 광주에 역전승…9위 이랜드 추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