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성태 "원 구성 협상 가급적 7월초 마무리"

입력 2018-06-28 16:43

대응팀 꾸려 노동시간단축·최저임금인상 대책

"가덕도 신공항 건설 추진은 국민갈등 장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응팀 꾸려 노동시간단축·최저임금인상 대책

"가덕도 신공항 건설 추진은 국민갈등 장사"

김성태 "원 구성 협상 가급적 7월초 마무리"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8일 "후반기 원 구성 협상을 가급적 7월 초순에 마무리하고, 민생경제·규제완화 법안이 조속히 처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집권당이 중앙권력에 이어 지방권력까지 독점한 판에 법제사법위까지 눈독을 들이는 것은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무너뜨리고 입법 권력마저 독식하려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행은 "7월 임시국회가 필요하다면 여야 간 원만한 합의에 근거해 소집될 수 있게 할 것"이라면서 "7월 임시국회는 우리당 단독으로 소집하지 않을 예정이며, 더이상 방탄국회라는 오명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소집과 운영도 국민이 알 수 있게 예고제를 하기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도 약속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김 대행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거론, "대통령 말 한마디에 천문학적인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국정 운영을 한다면서 국가정책을 일방적으로 결정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사전에 국회 동의를 받는 절차를 거치도록 법을 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또 "시행조차 하지 못하고 삐거덕거리는 노동시간 단축이나 여전히 논란거리인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서도 정부의 선심성 정책이 더이상 남발되지 않게 가칭 선심노동대응팀을 꾸려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 추진은 가까스로 봉합된 지역 갈등을 다시 유발하는 것"이라며 "부산김해신공항으로 결정된 사안을 존중, '밑져야 본전', '아니면 말고' 식의 국민 갈등 장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속한 타결" vs "독주 견제"…여야, 원구성 협상 셈법은? "공천권 칼 쥐어주겠다" 김성태, 비대위원장 공개구인 한국당 쇄신 주도권 갈등…"김성태 퇴진" 요구 나선 친박계 '정풍 대상' 지목된 안상수, 비대위 꾸린다…시작부터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