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파문 속 '재보선'…여야, 막판 수도권 표심잡기

입력 2015-04-28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리스트' 파문 속에 치러지는 4.29 재보선이 내일(29일)입니다. 불과 네 군데에서 치러지는 재보선으로 전체 민심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선거 결과에 따라서 여든 야든 일정 부분의 후폭풍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재보궐 선거운동 마지막 날.

여야 지도부는 나란히 수도권 3곳을 훑으며 막판 표심잡기에 나섰습니다.

새누리당은 지역발전 공약으로 표심을 자극했습니다.

서울 관악을과 인천 서·강화을, 경기 성남 중원 등 선거가 치러지는 수도권 세 곳 모두 상대적으로 낙후됐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김무성 대표/새누리당 : 오신환 (서울 관악을 후보) 크게 쓰겠습니다. 그래서 당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소위 위원으로 반드시 만들어서…관악구 발전 이 김무성이가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특히 서울 관악과 성남 중원 등 야당 의원이 선출됐던 곳에서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박 게이트'를 전면에 내세워 표심을 파고들었습니다.

박근혜 정부를 경제실패, 인사실패, 권력부패의 3패정권으로 규정하며 지지층 결집을 시도했습니다.

[문재인 대표/새정치민주연합 : 우리가 이 선거에서 이기지 못할 경우, 우선 우리 당의 어려움보다 박근혜 정권의 3패에 대해서 면죄부를 주게 될까 그것이 가장 두렵습니다.]

지역 구석구석을 도보로 다니는 이른바 '뚜벅이 유세'로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수도권 3곳 모두 대혼전 지역으로 분류되면서 막판까지 승부를 점치기 어려운 상황, 내일 유권자 선택에 따라 여야의 희비가 엇갈릴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대표, '앞치마' 두르며 친근 이미지 어필 문재인 "박 대통령, 본질 호도하고 여당선거 도와" 강력비판 광주서구을 보선 `천정배-문재인' 선거구도 민심향배는? 관악을 정동영-정태호 신경전 격화…'선거법 위반' 공방전 여 "재보선 4곳 중 2곳 승리"…야 "전승·전패 가능성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