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화협 "용납못할 반인륜적 테러…양국관계 손상 안돼"

입력 2015-03-05 1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화협 "용납못할 반인륜적 테러…양국관계 손상 안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가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 관련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민화협은 이날 성명에서 "오늘 아침 본 협의회 주최 세종홀 강연장에서 발생한 마크 리퍼트 주한 미대사에 대한 테러행위에 대해 한미 양국 정부와 국민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리퍼트 대사의 빠른 쾌유를 양국 국민과 함께 기원하며 대사의 가족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민화협은 "이번 사건을 용납할 수 없는 반인륜적 테러로 규정하며 이번 사건이 양국의 우호관계에 추호의 손상도 끼쳐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행사장에서 돌발사태에 대한 경호대책 등이 미흡했던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이후 어떤 책임도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화협은 "오늘 사건 이후 현장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경찰 수사협조 등 사후 대책에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결정했다"고 방침을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오바마, 리퍼트 대사에 위로 전화…미 국무부 규탄성명 이완구 총리 "미 대사 피습, 진상파악·배후규명 철저히 하라" 새정치연합, 리퍼트 대사 피습에 "절대 용납 못해" 한목소리 [리퍼트 미 대사 피습] "용의자, 강연 참석 신청 안했다" [리퍼트 미 대사 피습] 용의자, 2010년 일본 대사에 돌 던져 [리퍼트 미 대사 피습] 목격자 "50대 남성, 계획적 범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