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사실상 분당갑 출마 선언…"수도권 선거 승리 위해 몸 던질 것"

입력 2022-05-06 15:13 수정 2022-05-10 18: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사실상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오늘(6일) 인수위 해단식을 앞두고 다음 달 1일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에 대해 "분당갑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서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안 위원장은 "제가 인수위 업무를 끝내고 난 다음에는 지방선거에 대해서 지원하겠다고 여러 차례 말씀을 드렸다"며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서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방선거에서 승리해야만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가 국정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개혁할 수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서 경기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인수위사진기자단〉〈사진-연합뉴스/인수위사진기자단〉

안 위원장은 인수위 해단식이 끝난 후 빠른 시간 내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공식 발표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에 전략 공천된 것에 대한 질문에 안 위원장은 "출마할 때 후보가 연고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것이 기본적인 상식이자 도리"라며 "이 고문께서는 당연히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에서 출마하는 것이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안 위원장의 분당갑 연고에 대해서는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것이 안랩이다. 제가 안랩에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에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며 "처음에는 거의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 이렇게 크게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다. 거기에 저는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