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나경원 발언, 국가원수·한반도 평화 염원하는 국민에 모독"

입력 2019-03-12 14:07

한정우 부대변인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하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정우 부대변인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하라"

청와대 "나경원 발언, 국가원수·한반도 평화 염원하는 국민에 모독"

청와대는 12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라는 등의 발언을 한 것에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나 원내대표의 발언은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일 뿐만 아니라 한반도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밝혔다.

한 부대변인은 "대통령까지 끌어들여 모독하는 것이 혹여 한반도평화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 아니길 바란다"며 "냉전의 그늘을 생존의 근거로 삼았던 시절로 돌아가겠다는 뜻은 더더욱 아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 부대변인은 "나라를 위해 써야 할 에너지를 국민과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으로 낭비하지 말라"며 "한국당과 나 원내대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번영을 염원하는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나경원 "한국당, 대북특사 파견…굴절 없는 메시지 전달" 한국당 "민주당, 만행·폭거·독재…국민께 사과해야" 선거제 협상 불참 한국당, 돌연 "비례 없애자"…여야 비판 홍영표 "노동 유연성·안정성 동시에 높이는 사회적대타협 하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