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하겠다"

입력 2017-04-21 15: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준표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하겠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21일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이건 조약도 아니고 공동선언에 불과하기 때문에 파기하고 없었던 걸로 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내가 (이렇게) 마이니치(신문)에 얘기했다"고 전했다.

그는 "제가 마이니치신문, 월스트리트저널과 최근 인터뷰를 했다"며 "마이니치에 이런 얘기를 했다. 다른 건 모르지만 위안부 문제는 한국정신사의 문제이지 합의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아픈 역사"라며 "나치의 제노사이드에 비견하는 그런 잘못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걸 합의한 건, 10억 엔에 합의한 건 정말 잘못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본에서 종군위안부를 어찌 취급하고 있느냐, 일각에선 매춘부라고 비난하지 않았느냐"며 "그래놓고 어찌 이걸 갖다가 없었던 것으로 합의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후보는 그러면서 "아베가 군국주의자로 가는 것도 아시아 평화를 위해 옳지 않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홍준표 "민주화유공자 유가족 보상 과도…바로잡겠다" 홍준표 "해경 부활시켜 인천에 본부 두겠다" 홍준표 "전술핵 재배치·사드 2~3개 포대 배치"…안보공약 발표 [대선 팩트체크] 해고 쉽게 하면 정규직 채용 늘어난다? 홍준표, 국가대개혁 비전 선포 "대북정책 '무장평화'로 전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