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전박대 당한 김평우…박 전 대통령 측 '의도적 배제'?

입력 2017-03-15 0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 전 대통령 대리인단 중 막말 변론으로 지탄을 받았던 김평우 변호사는 새로 짜여진 변호인단 명단에서 빠졌을 뿐더러 어제(14일) 삼성동 자택에 들어가려다 이른바 문전박대를 당했습니다. 탄핵 심판에도 오히려 역효과만 내, 박 전 대통령 측이 의도적으로 멀리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분석입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오전 일찍 김평우 변호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삼성동 자택 앞에 나타났습니다.

패딩 잠바에 모자를 썼고, 서류봉투 하나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자택 앞을 지키던 경찰관들이 막아서면서 박 전 대통령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김평우 변호사 : (연락 하시고 오신 건가요?) 연락할 방법은 없는데. (관계자 외 출입을 금지하라는 말이 있어서요.) 내가 뵙겠다고 본인께 한 번 좀 전해주세요.]

직전에 찾아온 미용사는 들어갔는데, 정작 탄핵 심판 법률대리인은 못 들어가는 상황이 벌어진 겁니다.

김 변호사는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김평우 변호사 : 당신네들이 질문할 권리 없고 내가 답변할 의무도 없어요.]

경호실 관계자는 부속실에서 김 변호사의 출입을 허락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에 대비해 변호인단을 꾸리고 있지만, 여기에도 김평우 변호사는 명단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김 변호사는 헌재의 탄핵 심판 내내 막말 변론으로 일관해왔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헌재 재판관들로부터 직접적인 주의를 듣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역효과만 냈던 김 변호사를 박 전 대통령 측에서 의도적으로 배제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정송주 자매, 삼성동 자택 출입…김평우는 못 들어가 박 전 대통령, 사저 은둔 사흘째…대외행보 나서나? 변협, '막말 논란' 김평우 변호사 징계 검토 절차 착수 "헌재발 역모·반란, 승복 못한다"…18일 또 친박집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