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IST, 조국 전 장관 딸 허위 인턴증명서 발급 연구원 보직해임

입력 2019-10-18 1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1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에게 '인턴 증명서'를 허위로 만들어준 이광렬 기술정책연구소장을 지난 16일 보직해임 했다고 밝혔다.

KIST 관계자는 이 소장이 인턴 증명서 허위 발급으로 빚어진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보직을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이병원 KIST 원장이 이를 받아들여 보직해임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무보직 연구원 신분으로 근무 중이며 진상조사 후 징계위원회에서 그에 대한 정식 징계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KIST에 따르면 이 소장은 조 전 법무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초등학교 동창으로, 2013년 정 교수의 부탁을 받고 조 전 장관 딸이 KIST에 단 이틀간 인턴으로 근무했음에도 3주간 근무했다는 내용의 허위 증명서를 이메일로 발급해 준 것으로 밝혀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 정경심 교수 조사 마무리…영장 청구 여부 곧 결정 조국 장관 사의 표명 "검찰개혁 불쏘시개 역할 여기까지" 대한병리학회, '조국 후보자 딸 제1저자 논문' 취소 결정 '인턴 품앗이 의혹' 장 교수 아들 소환…"제대로 활동 안했다" 조국 딸, 나경원 아들…서울대 국감 '자녀 특혜 공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