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지락 효능, 다이어트와 피로해소에 도움 '영양식품이네~'

입력 2015-04-08 1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바지락 효능, 다이어트와 피로해소에 도움 '영양식품이네~'


바지락 효능이 알려졌다.

바지락이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은 반면 단백질이 많은 바지락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많은 여성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바지락의 육실 속에 들어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잘 합성되도록 하며 이 성분이 부족할 경우 비만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질환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나 피로해소에 도움이되고 간 기능도 원할하게 돕는다.

바지락에 함유된 철분과 코발트 성분은 상처 회복도 빠르게 만들어주며 특히 빈혈에도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3~4월이 제철인 것으로 전해진 바지락은 찌개나 칼국에서 넣어 익혀 먹거나 양념에 버무려 먹으면 된다.

바지락은 된장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지락 효능에 누리꾼들은 "바지락 효능, 칼국수 먹고싶다" "바지락 효능, 봄이 제철이구나" "바지락 효능, 오늘 점심은 된장찌개!" "바지락 효능, 좀 사다 먹어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 = 중앙포토

관련기사

사라졌던 한국영화 94편 찾았다…디지털 복원 예정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5월에 열린다…어떤 행사길래? 장동민, '식스맨' 확정? "속사정쌀롱 하차하는 건…" 김원중-김연아 재결합? "현재 상황 밝히기 어려워" 이문세, 음원차트 올킬 축하 세례에 "집안에서 매긴 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