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일부 교회 집회에…"용서 못 할 행위" 비판

입력 2020-08-17 08: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광복절 집회에 대해 "국가 방역 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자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전광훈 목사처럼 자가 격리를 해야 할 사람들이 이같은 대규모 집회에 참가해 정부의 방역 체계가 근본부터 흔들렸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노영민 비서실장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상황 점검 회의 결과를 보고 받고, 지시도 내렸습니다.

지금은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코로나19 방역이 중대 고비이니, 정부가 범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해 확산 저지에 나설 것을 주문했습니다. 

[강민석/청와대 대변인 : 일체의 위법 행동에 대해서는 국민 안전 보호와 법치 확립 차원에서 엄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광화문 집회와 관련해 대통령의 엄중한 인식이 반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는 상황에서 자가격리대상자인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이 대규모 집회에 참석한 것을 두고 강한 우려를 나타낸 겁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페이스북 글에서 일부 교회의 집회 참여는 국가방역 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며 국민 생명을 위협하는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당분간 신천지 이후 우리 방역의 성패를 가늠하는 중대 고비라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은 오직 국민에게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관련기사

집회 금지 명령에도…마스크는 안 쓰고, 한데 모여 '구호' 전광훈, '2천명 행진' 도심집회…취소 요청에도 "강행" 다시 느는 확진자…당국 "이태원 클럽 때보다 더 위기" '역학조사 방해' 전광훈 고발…'재수감' 청원 12만 넘어 수도권 확진 증가 추이 보니…"신천지 때 대구보다 위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