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군필자들이 말아주는 'K-밀리터리' 특집

입력 2024-04-17 11:20

방송 : 18일(목) 저녁 8시 50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8일(목) 저녁 8시 50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0분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군필자들이 말아주는 'K-밀리터리' 특집

군필자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군사력과 전쟁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18일(목)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에서는 한국인과 외국인의 다른 온도 차를 보여주는 대한민국의 'K-밀리터리'에 대해 알아본다.

외국인들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이자 휴전 국가인 대한민국을 '전쟁 위험 국가'로 인식하지만, 정작 한국인들은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 문자에도 전쟁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매우 낮다. 이에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은 '한국은 전쟁 위험 국가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나선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국방 전문 기자 '이세환', UDT(해군 특수전전단) 출신 군사 관련 크리에이터 '짱재', JSA 카투사 출신 아나운서 '한석준'이 출연해 'K-밀리터리'에 대한 궁금증을 파헤친다.

크슈코 아지트에서는 군필자들의 필수 코스 '군대썰 풀기'가 한동안 이어진다. 각기 다른 군복무 기간과 군인 월급에 대해 말하던 중 전현무의 "한석준은 상평통보로 월급을 받았다" 발언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된다. 이어 4년 6개월의 UDT 군 생활을 지낸 '짱재'의 믿기 힘든 군대 일화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의 시선에서 본 '크레이지'한 한국의 문화와 특색을 소개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취재하는 다큐멘터리 토크 버라이어티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의 세 번째 이야기는 4월 18일(목)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전현무, 동안을 위해 얼굴까지 짓밟히다?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K-샤머니즘' 분석! 4MC의 사주는?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한국인 '맵부심' 걸고 한판 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