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종성에 뇌물' 업체 대표 구속영장 청구...300억대 부당이득 취득

입력 2024-03-27 19:36

인조잔디 납품 과정서 원가 부풀려...시험 성적서 조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조잔디 납품 과정서 원가 부풀려...시험 성적서 조작"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사진제공=연합뉴스〉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사진제공=연합뉴스〉

검찰이 임종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뇌물을 공여한 혐의를 받는 건설업체 대표가 수백억원대 사기도 저지른 정황을 포착하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서울동부지검은 공공기관에 인조잔디를 납품하면서 원가를 부풀려 수백억원을 챙긴 혐의로 업체 공동대표 A씨와 B씨 등 3명에 대해 특정경제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위계 공무집행 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8년부터 올해 초까지 학교 운동장, 지자체 체육시설 등 공공기관에 시공되는 인조잔디를 납품하는 과정에서 시험성적서를 조작하거나 원가를 부풀려 조달청을 상대로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습니다.

이들은 이런 방식으로 수백차례에 걸쳐 984억원대 사기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약 308억원에 달하는 부당이득을 취득했습니다.

이 가운데 A씨는 임 전 의원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로 지난 18일 재판에 넘겨진 바 있습니다.

임 전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광주시 소재 건설업체 대표인 A씨는 임 전 의원 선거사무실 인테리어 비용과 성형수술 비용을 대납하는 등 1억210만원 상당의 뇌물을 건넨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임 전 의원은 지역구 기업인들로부터 약 1억1,500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