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LG엔솔, 김동명 대표이사 선임 "고객에 차별적 가치 제공"

입력 2024-03-25 18: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사장이 대표이사에 공식 선임됐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늘(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동명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김동명 사장은 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정식 취임해 임기를 시작합니다.

김 사장은 대표이사 선임 이후 국내외 주주들에게 'CEO 레터'를 보내 압도적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김 사장은 편지에서 "당사는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이 있는 몰입과 강한 실행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할 때"라고 했습니다.

이어서 "이미 강점을 확보한 프리미엄 제품군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보급형 제품군은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래 준비에 대해서는 "차세대 전지 개발을 지속 추진하고, 품질과 가격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 신공정 도입을 가속화해 미래 기술 리더십을 선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정기 임원 인사에서 CEO에 선임된 직후 'CEO 직속 미래기술센터'를 신설한 김 사장은 모바일전지 개발센터장, 소형전지사업부장, 자동차전지사업부장 등을 거쳐 LG에너지솔루션 핵심 사업을 이끌어 온 배터리 전문가로 꼽힙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