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코로나 검사 '음성' 판정|아침& 지금

입력 2021-01-27 08: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새 행정부와도 갈등이 여전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나라가 중국 그리고 또 한 곳이 러시아입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취임 이후 첫 통화를 했다는 소식인데요.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로 같은 목소리를 낸 부분도 있고 기싸움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핵 관련 협정에 대해서는 합의가 됐네요?

[기자]

미국과 러시아 정상 간 통화는 지난 20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 측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미국과 러시아 실무진이 핵통제 조약, 이른바 뉴스타트 연장 문서를 교환했고 이어서 두 정상이 전화통화로 이를 확인한겁니다.

미국이 러시아에 기간을 2026년 2월 5일까지 5년 연장하자고 제안했고 러시아 외무부가 이 제안을 수용했습니다.

미-러 핵통제조약, '뉴스타트'는 지난 2011년 2월에 발효됐고 당시 10년 기한이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각각 핵탄두 수를 천550개 이하로 하고 대륙간탄도미사일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전략폭격기 등을 700기 이하로 줄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앵커]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 회장이 회장직에서 물러난다는 소식도 있네요?

[기자]

소프트뱅크는 손정의 회장이 물러나고 미야카와 준이치 부사장이 오는 4월 사장 겸 CEO로 승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손 회장은 '창업자 이사'가 됩니다.

NHK는 이번 인사가 세대 교체와 사업 확대를 위한 조치라고 전했습니다.

소프트뱅크는 앞으로 5G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일본 언론은 "손 회장이 3월로 예정된 야후재팬과 라인 합병을 앞두고 자리에서 물러날 타이밍이라고 판단한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검사 '음성' 판정

이어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19에 확진된 직원과 접촉해 검사를 받았던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어제 오후 음성 판정을 받았고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조금 전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