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원 법조계 모임, 그 뒤…판검사 줄줄이 '코로나 확진'

입력 2020-12-01 20:38 수정 2020-12-01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수원 지역의 법조계에서도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쯤 이곳의 판사와 검사들이 같이 저녁 모임을 했는데, 참석자 가운데 한 명이 이후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뒤이어 판사 두 명, 검사 한 명, 수사관 한 명이 감염됐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미열 증세로 출근하지 않았던 수원지검 소속 수사관 A씨가 오늘(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검찰은 A씨와 같은 층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모두 퇴근시키고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수원지검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 이틀 전 B 검사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두 사람은 같은 부서 소속이지만 근무 공간이 달라 밀접접촉으로 분류되지는 않았습니다.

현직 검사 첫 감염 사례로 알려진 B 검사는 같은 날 확진 판정을 받은 수원지법 안양지원 소속 C 판사 등과 일주일 전 모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 판사와 다른 자리에서 식사를 함께한 동료 판사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과 접촉한 수십 명이 검사를 받았고 대부분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추가 확진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는 상황입니다.

앞서 B 검사는 지난달 윤석열 검찰총장이 주최한 오찬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일선청 검사들을 초대해 격려하는 자리였습니다.

윤 총장과 조남관 대검 차장검사도 진단검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대검찰청은 "방역당국이 자가격리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관련기사

전국 1.5단계 '소극적 격상'…"기준 맞게 선제 대응해야" 일상 곳곳 '코로나 지뢰밭'…"이러다 하루 1천명" 경고 [인터뷰] 임승관 "코로나 3차 파도…전국화·전 연령화 특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