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노영민 "검찰총장이 야권 대선후보 거론, 윤석열도 민망할 것"

입력 2020-11-04 12:18

"문재인 정부, 역대 어느 때보다 공정하게 법 집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정부, 역대 어느 때보다 공정하게 법 집행"

노영민 "검찰총장이 야권 대선후보 거론, 윤석열도 민망할 것"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4일 "현직 검찰총장이 야권의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상황 자체가 윤석열 검찰총장 본인 스스로도 곤혹스럽고 민망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에 출석해 "윤 총장은 여론조사에서 자신을 빼달라고 공개 요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노 실장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윤 총장이 왜 높은 지지율이 나오는지 아느냐'는 물음에는 "조사를 하니까 그렇게 나오는 것이다. 조사에서 빼달라는 요청을 이행했다면 그러지 않았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노 실장은 '윤 총장이 정권의 핍박을 받고 있고, 정권에 대한 실망의 반사효과 아니겠나. 부끄러워할 부분 아니냐'는 질문에는 "해석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노 실장은 '문재인 정부가 공정과 가까이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문재인 정부는 역대 그 어느 때보다 모든 일을 법령에 근거해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고 있다"며 "보는 입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어느 정권 못지않게 공정한 국정운영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국무총리나 선거사범 문제를 다루는 법무부 장관 등이 민주당 당적을 가진 것은 공정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책임정치를 위해 당과 정부가 협조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며 "당적 보유가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공정하고 정의롭게 일을 집행하느냐가 문제"라고 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