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벽 낚싯배, 교각 들이받아…3명 사망·1명 의식불명

입력 2020-10-31 19:24 수정 2020-10-31 20:18

해경 "선장 음주 아냐"…깜깜한 새벽에 빠르게 달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해경 "선장 음주 아냐"…깜깜한 새벽에 빠르게 달려


[앵커]

어두운 새벽, 충남 태안 안면도 근처에서 22명을 태운 낚싯배가 다리 기둥을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3명이 숨지고, 1명도 머리를 다쳐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경은 선장이 좋은 낚시 장소를 먼저 차지하려고 과속을 한 것은 아닌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서연 기자입니다.

[기자]

사고가 난 건 오늘(31일) 새벽 5시 40분쯤입니다.

선장을 포함해 22명을 태운 낚싯배가 원산 안면대교 아래를 지나가다가 기둥을 들이받은 겁니다.

다리 기둥엔 뱃머리가 부딪혀 생긴 흔적이 남았습니다.

이 사고로 3명이 숨지고 1명이 머리를 크게 다쳐 아직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경 관계자는 선실 밖에 나와 있던 사람들이 충돌 때 넘어지거나 배에 부딪히면서 죽거나 다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구조된 선장과 낚시객들은 가까운 병원 10곳에 나눠서 입원해 있습니다.

이 낚싯배는 사고가 나기 50분쯤 전에 충남 보령시 오천항을 출발했습니다.

해경 조사 결과 선장은 술을 마시지는 않았고 이 구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사고 당시엔 아직 해가 뜨지 않아 앞이 잘 보이지 않았는데 낚싯배는 최대 시속 33km의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해경은 선장이 좋은 낚시 장소를 먼저 차지하기 위해 과속을 한 게 아닌지 조사할 방침입니다.

(영상디자인 : 배윤주)

관련기사

서울 한복판서 묻지마 폭행·흉기…이유 묻자 "배고파서" 대전 액상 전자담배 제조업체 폭발사고…1명 부상 양화대교 아치 위 농성 50대…6시간 만에 내려와 프랑스 니스서 '흉기 테러'…"최소 3명 숨지고 1명은 참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