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팩추얼' 시리즈 공개! 방송 그 너머의 세상을 향해

입력 2020-10-29 15: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팩추얼' 시리즈 공개! 방송 그 너머의 세상을 향해

JTBC의 새로운 콘텐트 시리즈가 공개됐다. 

'JTBC 팩추얼(FACTUAL)'은 과학과 인문, 자연과 사회, 시대를 관통하는 트렌드와 인물들 등 사실을 기반으로 한 모든 이야기를 다양한 형식으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다큐멘터리부터 팩추얼드라마, 리얼리티쇼까지 장르의 벽을 허문 새로운 콘텐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JTBC는 2018년 '두 도시 이야기, 서울-평양 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교양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두 도시 이야기'는 세 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어 우리가 몰랐던 북한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했고, 2019년에는 몽골 현지촬영으로 제작된 역사 팩추얼 드라마 '평화전쟁 1019'를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19일(월)에는 'JTBC 팩추얼(FACTUAL)-30&70 1부' 방송으로 새로운 콘텐트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30&70'은 밀레니얼 세대의 시선에서 보는 분단과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눈길을 끌었다.

오는 11월 2일과 9일 월요일 밤 11시에는 가수 앤디와 이진혁, 니엘, 리키의 'DMZ 평화순례길' 탐방기를 담은 '여기, 태그' 편이 방송되고 그 이후에는 한국전쟁의 비사를 다룬 'KOREAN WAR'가 연이어 방송된다. 또한 2020년의 연말을 장식할 '백두대간'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백두산과 개마고원, 조선범(백두산호랑이)을 담은 초대형 자연다큐멘터리이다.

'JTBC 팩추얼(FACTUAL)'의 제작진은 "'JTBC 팩추얼(FACTUAL)'은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세상의 모든 '찐' 이야기를 담은 프리미엄 콘텐트 시리즈를 지향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플랫폼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숏 폼 콘텐트 시장과 글로벌OTT 시장이 확대되는 등 콘텐트 산업은 변혁기에 놓여있다. 'JTBC 팩추얼(FACTUAL)'은 방송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팩추얼 '30&70' 분단과 통일, 밀레니얼 세대가 입을 열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