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온라인으로 만나는 '2020 궁중문화축전'|아침& 라이프

입력 2020-10-27 0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궁궐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음악과 또 이야기를 녹여낸 궁중문화축전이 얼마전 현장에서 열렸었는데 사전에 예약을 한 소수만 볼 수 있어서 아쉬워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난주부터는 축제를 담은 모습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화면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 가을 고궁 속 음악 공연 '아티스트가 사랑한 궁'

덕수궁 석조전에 울려퍼진 쇼팽의 즉흥환상곡 잠시 들으셨는데 이렇게 클래식 또 재즈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우리 국악까지 궁궐과 어우러진 음악들을 들을 수 있는데요. 창덕궁에서의 안숙선, 나윤선 편에 이어서 태평무 연주 등도 앞으로 새로 올라올 예정입니다.

■ 고궁 야경 속 환상…경회루 판타지 '궁중연화'

지금 이 모습은 가을밤 경복궁 경회루를 무대로해서 펼쳐지는 가장 인기있는 대표 공연인데요. 올해는 심청 이야기였습니다. 어제(26일) 온라인에 영상이 올라왔는데 한시간 공연을 나눠서 매일 한편씩 공개가 되고요.

■ 고궁 속 빛의 향연 '창경궁, 빛이 그리는 시간'

역시 인기가 높았던 전시인 궁 안의 숲길이 빛으로 가득 채워진 창경궁의 모습도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조선 왕실 이야기가 공연과 드라마로 '시간여행 그날'

고궁에 왕실 이야기도 더해졌습니다. 효명세자, 그리고 영조, 사도세자, 정조의 이야기를 궁궐을 배경으로 한 뮤직드라마로 들으실 수 있는데요. 우리 역사의 인물들 또 문화를 더 친숙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서 특별히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영상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궁중문화축전 온라인 행사들은 다음달 8일까지 이어집니다. 아침& 라이프였습니다.

관련기사

'홀로 쓰고, 함께 살다' 등…신간 도서 소개|아침& 라이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리는 주말 행사들 소개|아침& 라이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이번 주 만날 신작 소개|아침& 라이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