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건희 회장 장례 이틀째…정 총리 등 각계 인사 조문

입력 2020-10-26 20:24 수정 2020-10-26 2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장례 이틀째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빈소로 가보겠습니다. 각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삼성서울병원에 박영우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박 기자, 먼저 오늘(26일) 입관식이 있었다고요?

[기자]

네. 오늘 오전 9시쯤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입관식이 치러졌습니다.

상주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등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진행이 됐습니다.

입관식 이후에는 삼성전자 전현직 사장단이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았습니다.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과 장충기 전 미래전략실 차장 등이 빈소를 찾았고,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도 조문을 왔습니다.

직원들은 사내에 설치된 온라인 추모관을 통해서 고인을 애도했습니다.

[앵커]

정세균 총리와 여야 대표도 오늘 조문을 했죠. 어떤 메시지가 나왔습니까?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탁월한 혁신의 리더십으로 삼성을 세계적 기업으로 키웠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고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반도체·스마트폰을 세계적 브랜드로 키워낸 분'이라고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정부에선 정세균 국무총리가 찾았는데요. 직접 들어보시죠.

[정세균/국무총리 : 이건희 회장님은 2세 경영인으로서 정말 놀라운 업적을 남기신 분입니다. 글로벌 초일류기업 삼성의 제2창업자로 불려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밖에 재계에서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손경식 경총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도 빈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습니다.

[앵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조문을 하고 있는 건데요.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기자]

네, 애초 가족 측은 이 장례를 소박하게 가족장으로 치를 예정이었는데요. 조문을 오겠다는 사람들을 막을 수는 없어서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조문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문객들은 전자출입기록 명부를 작성을 해야 되고요.

또 빈소에는 한꺼번에 50명 이상의 사람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앵커]

끝으로 앞으로 장례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기자]

네. 장례는 지금 4일장으로 치러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까 발인은 28일 수요일 오전입니다.

장지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안에 있는 삼성 선영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6년 투병 끝에 별세…향년 78세 정·재계 추모 발길…노영민 실장 '문 대통령 위로 뜻' 전해 '글로벌 삼성' 키웠지만 정경유착 오점도…이건희의 명암 이건희 회장 주식 상속세 10조…삼성 경영권 영향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