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서아프리카 해상 피랍 한국인 선원 2명 석방

입력 2020-10-17 19: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서아프리카 해상 피랍 한국인 선원 2명 석방

지난 8월 서부 아프리카 토고 인근 해상에서 나이지리아 해적으로 보이는 무장괴한에 납치됐던 한국인 선원 2명이 어제(16일) 저녁 풀려났습니다. 외교부는 두 사람이 대체로 건강이 좋으며 원래 살던 가나로 귀국하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2. 남양주서 충전 중이던 코나 전기차 또 화재

오늘 새벽 3시 40분쯤 경기 남양주시 한 주차장에서 충전 중이던 2018년식 코나 전기차에서 불이 나 뒷좌석과 트렁크 등이 탔습니다. 코나 전기차에 불이 난 것은 올해에만 7건입니다. 경찰은 "펑 소리가 나면서 차 뒷부분에서 불꽃이 보였다"는 목격자 진술에 따라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남양주소방서)

3. 스가, 총리 취임 후 처음으로 야스쿠니 공물 봉납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습니다. 직접 참배할 경우 생길 수 있는 외교적 마찰을 피하면서 사실상의 참배 효과를 노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앞서 아베 전 총리도 매년 공물을 봉납했습니다.

4. '무함마드 풍자만화' 보여준 프랑스 교사 살해돼

프랑스 한 중학교에서 표현의 자유를 가르치기 위해 이슬람교 창시자 무함마드를 풍자한 만화를 보여준 40대 역사교사가 잔인하게 살해됐습니다. 범인은 체첸 출신 18살 남성으로 이슬람 신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